본문 바로가기

생활 영어

SNS에서 많이 쓰는 영어 줄임말

SNS를 하다 보면 많은 줄임말을 쓰게 되기도 하고 신조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빠르게 메시지를 쓰고 대화를 이어나가려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물론 영어로도 이러한 줄임말이나 신조어를 자주 씁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줄임말을 알아볼게요.

 

OMG

OMG는 'Oh my gosh' 또는 'Oh my God'의 의미로 '대박' 또는 '이럴 수가'라는 의미에 가깝습니다. 사실 실 생활에서 'Oh my God' 보다는 'Oh my goodness', 'Oh my', 'Oh dear' 또는 'Oh my gosh' 등을 더 많이 쓰지만 이 모든 것의 줄임말로는 OMG를 사용합니다.

 

LOL

가장 자주 쓰는 표현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한글로 'ㅎㅎㅎ', 'ㅋㅋㅋㅋ '등 소리를 내어 웃는 표현을 하기 위한 줄임말을 쓰는데요. 마찬가지로 'laughing out loud'의 의미인 LOL이 많이 쓰입니다. 정말로 크게 웃기지는 않아도 'ㅎㅎ' 정도의 추임새 정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말 웃긴 경우에도 물론 사용 가능합니다.

 

THX/TNX

THX는 'Thanks'의 줄임말입니다. 많이 쓰이는 감사하다는 의미의 'ㄱㅅ'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BRB

'Be right back.'라는 의미로 '잠시만' 또는 '금방 돌아올게.'라는 의미로 대화를 하다가 잠시 전화 통화 또는 다른 사람에게 문자 메시지 보내기 등의 다른 일을 하거나 업무를 하고 있는 자리를 비워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moro

'tomorrow'라는 의미로 숫자를 써서 줄여 표현하는 대표적인 줄임말입니다. 정말 발음이 비슷하게 잘 줄여서 처음 보든 사람도 쉽게 유추가 가능한 줄임말인 것 같습니다.

 

OMW

OMW는 'on my way'의 줄임말로 지금 가고 있는 중이다라는 의미입니다. 'OMY work'는 'I'm on my way to work.'를 의미하며 '일하러 가는 중이야', '회사에 가는 중이야'라고 말할 때 쓰일 수 있고 'OMY home'은 'I'm on my way home'로 집으로 가고 있는 중에 메시지를 받았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고 있다고 명시하지 않아도 그냥 OMW라고 쓰면 만나기로 한 장소로 지금 가고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BTW

'By the way'를 의미하는 'BTW'는 '그나저나' 또는 '근데' 등의 의미로 쓰이며 화제를 전환할 때 사용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대화를 마무리하고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다거나 하고 싶은 다른 이야기가 갑자기 생각났을 때 사용하면 매끄럽게 대화 소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JK

'JK'는 'Just kidding'의 줄임말로 '농담이야', '그냥 하는 소리야' 또는 '아니야' 등의 의미로 사용 가능합니다. 살짝 실없는 소리를 하거나 장난의 말을 던진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줄임말입니다.

 

JC

'JC'는 'Just checking'의 줄임말로 '그냥 확인하는 거야' 또는 '혹시나 해서' 등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의미 없이 대화를 이어나갈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B4

'before'라는 단어의 줄임말로 소리 나는 대로 사용한 숫자를 활용한 줄임말입니다.

 

CU

'CU'는 'See you.'의 줄임말로 '나중에 봐' 또는 '그럼 이만' 등의 의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화를 마무리 지을 때 마지막 문장으로 사용합니다. L을 붙여서 'See you later.'를 의미하는 CUL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TBC

'TBC'는 'to be continued' 또는 'to be confirmed'의 줄임말로 '다음에 계속' 또는 '다음에 확정 예정'이라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두 개의 의미는 차이가 있으나 줄임말이 같아서 문맥을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 SNS 뿐만 아니라 동영상 또는 시리즈물로 나온 TV 프로그램이나 만화 등에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TGIF

금요일은 어디에서나 소중한가 봅니다. 'TGIF'는 'Thanks God, it's Friday.'의 줄임말로 '불금'과 유사한 뜻을 약간 가지고 있는 '금요일이라 너무 좋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7일 중에 유일하게 금요일에만 이런 줄임말이 있습니다.

 

BFF

'best friends forever'라는 의미로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많이 쓰는 줄임말입니다. '우리의 우정은 영원히'라는 의미로 친구와 우정을 확인할 만한 일에 대한 대화를 한 후 역시 우리 우정은 영원해라는 의미로 마지막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SAP

'as soon as possible'을 의미하는 ASAP는 이메일이나 메시지에서도 많이 쓰이지만 SNS에서도 자주 사용합니다. '가급적 빨리'라는 의미로 빨리 전화를 주거나 답을 주거나 일을 마무리하라는 등의 표현에 자주 사용됩니다.

 

NM/NVM

NM은 Never mind의 줄임말로 '아니야~ 신경 쓰지 마.' 또는 '별거 아니야. 됐어.' 등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대화에서도 'Never mind'를 많이 쓰는 만큼 자주 쓰이는 줄임말입니다. 물건을 못 찾고 있어서 도와달라고 하다가 찾았을 경우 'NM. I found it.'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H

SHM는 'shaking my head'로 '이그' 또는 '또 그랬어, 쯧쯧' 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거나 엉뚱한 짓을 한 친구에게 '또 그러다니 그게 머야~'하는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줄임말입니다.

 

FLEX

'FLEX'는 미국에서는 90년대 힙합 노래 가사에서 나와서 사회 전반에서 두루 쓰이기 시작했지만 한국에서는 요즘 더욱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네요. 자신이 부를 과시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원래는 힘든 과거를 이겨내고 이렇게 모은 부를 자랑한다는 의미이지만 그 원래의 의미는 퇴색되고 현재 가지고 있는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것으로 많이 쓰입니다.

이 외에도 'Talk to you later.'를 의미하는 'TTYL', 'I don't care.'을 의미하는 'IDC', 'No problem'을 의미하는 'NP', 'Take your time.'을 의미하는 'TYT', 'Works for me'를 의미하는 'WFM' 등 정말 많은 줄임말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다 쓰기는 어렵지만 위에 있는 자주 사용되는 줄임말을 알아두시면 좀 더 쉽고 빠르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영어 표현들이  담고 있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직역을 하면서 외우지 마시고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문장인지를 알고 문장 전체를 통으로 자주 사용해 보시면 나중에 응용 표현도 훨씬 쉬워집니다.

 

<관련 도서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해리포터 Harry Potter Paperback Boxset #1-7:미국판, Scholastic어린왕자 한글판+영문판 세트 전2권, 반석출판사02.The Giver 더 기버 (기억 전달자), 롱테일북스01.Number the Stars (별을 헤아리며), 롱테일북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