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배우는 영어

가족과 함께 하는 방학에 대한 영어 표현

방학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는데요. 그동안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던 일들이 많았을 텐데요. 온 가족이 함께 이러한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즐거운 방학을 만들어나가는 대화에 필요한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What do you like to do together as a family?

우선 '가족과 함께 무엇을 하고 싶니?'라는 질문으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같이 하고 싶은 것이 'play a board game(보드 게임하기), go to the library(도서관 가기), grow a herb garden(허브가든 만들기), explore a new playground(새로운 놀이터 탐방하기), go on a picnic(소풍 가기)' 등 많이 있을 텐데요.

이러한 일들에 대해서 'I'd like to have a family game night with prizes for the winner.'(난 우승자에게 선물을 주는 가족 게임의 밤을 하고 싶어요), 'I'd like to go for a bike ride and explore new park.'(나는 자전거를 타고 새로운 공원들을 가보고 싶어요), 'I'd like to do a huge puzzle together.'(아주 큰 퍼즐을 함께 맞추고 싶어요), 'I'd like to make a family music video.'(가족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싶어요) 등으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What would you like to do at home during the holidays?

요즘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방학 동안 집에서 무엇을 하고 싶니?'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I'd like to bake some cookies that looks beautiful and smells delicious.'(나는 예쁘고 맛있는 냄새가 나는 쿠키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I'd like to learn how to sew something.'(나는 바느질을 배우고 싶어요) 등으로 답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I'd like to create a family artwork. Let's get together to make an artwork together on a canvas.'(나는 가족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같이 모여서 캔버스에 함께 만들어봐요.)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꼭 작품이 아니더라도 'I'd like to create a family scrapbook with pictures, tickets, stickers and drawings.'(나는 사진, 입장권, 스티커, 그림으로 가족 스크랩북을 만들어볼래요)와 같이 여러 가지 만들기 작업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동안 함께 만들고 싶었던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함께 만들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Learning something new as a family is fun.

새로운 것들을 가족이 함께 배우면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arning a new language can be a fun experience for the whole family.'(가족이 함께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고 함께 배우고 싶은 것들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What makes a family strong?

가족관계를 더 돈독하고 좋게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도 있습니다. 'It's important to let other family know, daily, they were appreciated.'(다른 가족 구성원들에게 매일 정말 고마워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게 중요하단다)라고 매일 보는 사람일수록 예쁜 말과 예쁜 표현으로 서로를 아껴주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Let's talk to each other about big issues as well as small issues.'(큰 문제뿐만 아니라 작은 고민거리들까지 같이 이야기하자)라고 가족 간 대화의 중요성을 이야기해 줄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그동안 하지 못했던 자잘한 이야기까지 함께 나누면서 의견을 교환한다면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가족의 중요성에 대해서 'The strongest people are those backed by a loving family.'(사랑하는 가족이 뒤에 있는/뒷받침을 해주는 사람이 가장 강한/든든한 사람이란다)라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족이 가장 든든한 지원자임을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Where there is family, there is love.

가족이 있는 곳에 사랑이 있죠. 'Family means putting your arms around each other and being there.'(가족이란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의지하며 그곳에 함께 있어주는 것이다)라는 부시 대통령 부인의 말도 이야기해 줄 수 있겠습니다. 서로 팔을 기대고 어깨동무를 하고 항상 서로 필요할 때 곁에 있어주는 것 정말 가족의 의미를 잘 나타내는 표현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When trouble comes, it's your family that supports you.'(시련이 오면 너의 든든한 지원자는 가족이란다)라는 표현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영어 표현들이  담고 있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직역을 하면서 외우지 마시고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문장인지를 알고 문장 전체를 통으로 자주 사용해 보시면 나중에 응용 표현도 훨씬 쉬워집니다.


<관련 도서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Good Night I Love You, Cartwheel Books최신판 앤서니 브라운 12권 세트 영어원서 Anthony Brown(CD포함)I Love You Through And Through, Cartwheel Books해리포터 Harry Potter Paperback Boxset #1-7:미국판, Scholastic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