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배우는 영어

좋은 생활 습관에 대한 영어 표현

좋은 생활 습관은 아이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은 아이와 좋은 생활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이야기하면서 같이 목표를 세우고 지켜나가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게 느껴지는데요. 좋은 생활습관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표현을 알아볼게요.

 

A habit is a routine of behavior that is repeated regularly.

간단하게 '습관이란 일상에서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행동'이라는 것으로 설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Good habits formed at youth make all the difference.'(어릴 적 형성된 좋은 습관이 큰 차이를 만든단다)  또는 'Habits start early.'(습관은 어릴 적부터 형성되는 거야) 등으로 좋은 생활습관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Having a good habit is like having a very important life skill.'(좋은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삶의 기술/기능이란다)도 습관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문장입니다.

 

Eat healthy foods.

좋은 생활습관 중 중요한 하나는 건강한 음식을 먹는 생활습관입니다. 'Healthy eating is really important. Junk foods such as fast food, chips, sweets, biscuits and chocolates could be harmful for health.'(건강한 음식 섭취가 정말 중요하단다. 패스트푸드나 감자튀김, 사탕 같은 단것들, 비스킷, 초콜릿 등과 같은 영양가가 없는 정크 푸드는 건강을 해칠 수가 있단다)라고 이야기하며 건강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 어떤 것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데 'It's good to read the food labels, analyze the nutritional value of food, and then decide its worth.'(음식의 영양성분 표시를 읽고, 음식에 어떠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이해/분석하고 먹는 것이 좋을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단다)라는 설명과 함께 영양성분 표시를 읽는 방법을 서로 이야기해봐도 좋습니다.

'Drink plenty of water that is healthy and helps to get rid of waste products from our body.'(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단다)라고 다른 음료수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Breakfast is the most important meal of the day and it gives us maximum energy.'(아침은 우리가 최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하루의 가장 중요한 식사란다)와 같이 아침식사의 중요성도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섭취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식사 예절에 대해서도 'Table manners are also very important.'(식사예절도 또한 중요하단다)라고 지켜야 할 부분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Understand how to behave and stay polite in public places.

아이들이 공공장소에서의 바른 행동을 이해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중요한 예의범절은 'Speak everyone in a  respectful manner'(모든 사람들에게 공손하게 이야기해야 한단다), 'Treat everyone with respect including their elders, peers, and even animals.'(어른, 친구, 동물들을 포함한 주변 모두에게 공손하게 대해야 한단다), Respect other's stuff.'(다른 사람의 물건을 존중/소중히 해야 한단다), 'Sit properly and quietly.'(바른 자세로 앉고 조용히 이야기해야 한단다), 'Never throw any trash on the ground.'(절대로 땅에 쓰레기를 버리면 안 된단다) 등이 있으며 이에 대해 바른 습관은 무엇인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Good personal hygiene habits are important.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중요시되는 시기입니다. 'Brush your teeth at least twice a day.'(적어도 하루에 두 번 이를 닦아야 한단다), 'You need to take a bath every day.'(매일 목욕을 해야 한단다), 'You must change clothes post-school, post-play and before bed.'(학교에 다녀와서, 놀고 난 후에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옷을 꼭 갈아입어야 한단다)와 같이 아이들이 지켜야 할 개인위생도 좋은 생활습관을 알아가는데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Sleep on time.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것도 중요하죠. 유사한 표현으로 'stick to a regular bedtime.' 등의 문장을 활용하여 잠자리 시간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A minimum of 8 hours is essential. You must be in bed latest by 10pm.'(8시간 이상을 자야 좋단다. 그러기 위해서는 늦어도 10시에는 잠자리에 들도록 해야 한단다)라고 수면시간에 대해 설명을 하고 함께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잠들기 힘든 어린아이 또는 잠자리 소변을 잘 못 가리는 아이들일수록 미리 물을 마셔서 자다가 화장실에 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죠? 'Drink enough water after dinner and use the bathroom before going to bed.'(저녁을 먹은 후에 충분이 물을 마시고 잠들기 전에 꼭 화장실에 가는 게 좋단다)라고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Clean up the mess.

자기가 어지른 물건은 자기 스스로 치우는 습관 정말 중요하죠. 'Make sure all books, toys and stuff are placed at their appropriate places.'(모든 책, 장난감, 그리고 소지품은 자기 자리에 있어야 한단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Say 'Please' and 'Thank you'.

다른 사람들에게 예의 바르게 부탁을 하거나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Say 'Please' and 'Thank you.' These are magical words that can handle most jobs without any hassles.'(부탁드립니다와 감사합니다는 언쟁 없이 많은 일들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마법의 주문과도 같은 말이란다)라고 정중한 표현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습니다.

 

Read on a regular basis.

규칙적인 책일기 습관도 정말 중요하죠. 'It is good for children to read everyday or before going to bed.'(아이들에게 있어 매일 책을 읽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책을 읽는 것은 정말 좋단다)라고 설명하며 언제 책을 읽을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영어 표현들이  담고 있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직역을 하면서 외우지 마시고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문장인지를 알고 문장 전체를 통으로 자주 사용해 보시면 나중에 응용 표현도 훨씬 쉬워집니다.


<관련 도서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Good Night I Love You, Cartwheel Books최신판 앤서니 브라운 12권 세트 영어원서 Anthony Brown(CD포함)I Love You Through And Through, Cartwheel Books해리포터 Harry Potter Paperback Boxset #1-7:미국판, Scholastic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