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배우는 영어

크리스마스에 대한 영어 표현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산타 할아버지, 크리스마스 선물 등에 대해 설명하는 영어 표현과 크리스마스에는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무엇을 하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알아볼게요.

 

What is Christmas?

우선 원래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설명해 주려면 'Christmas is a Christian festival celebrating the birth of Jesus.'(크리스마스는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독교 축제란다) 또는 'Christmas is a Christian holy day that marks the birth of Jesus, who Christians believe to be the Son of God.'(크리스마스는 라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독교인들의 축제일이란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종교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즐기는 크리스마스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면 'Christians and non-Christians participate in some of the most popular Christmas traditions including decorating evergreen trees, feasting and exchanging gifts.'(기독교인과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들이 모두(종교에 상관없이) 상록수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거나 파티를 열거나 선물을 교환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즐긴단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Christmas is celebrated each year on 25 December.

크리스마스가 언제인지 궁금해하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는 매년 12월 25일에 기념하고 있어'라고 설명해 줄 수 있겠죠. 기독교 또는 천주교 종교를 가지신 분들은 찬양하고 기리는 표현으로도 'celebrate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인 선물에 대해서는 'Gifts are exchanged on Christmas Eve or Christmas morning in most countries.'(대부분의 나라에서 크리스마스이브나 크리스마스 당일 아침에 선물을 교환한단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Carols are happy songs that tell the Christmas story.

크리스마스에서 빠질 수 없는 캐럴에 대한 설명은 '캐럴은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크리스마스 축하노래란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캐럴송으로는 'Silent Night, Joy to the world, Jingle Bells' 등이 있습니다.

 

Christmas dinners are also an important part of the celebrations.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것이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둘러앉아서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는 것일 것 같습니다. 물론 올해는 불가능하지만 이러한 부분에 대해 설명할 때에는'Families and friends will get together, share food, eat traditional foods, such as turkey, mince pies, and Christmas puddings.'(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서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고 터키, 고기 파이, 크리스마스 푸딩 등의 크리스마스 전통음식을 먹으면서 보낸단다)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음식은 미국과 유럽 쪽의 크리스마스 음식이므로 우리나라의 경우 가족들이 즐겨먹는 음식을 사용해서 설명해 주시면 됩니다.

 

What does Santa Claus do?

크리스마스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산타 할아버지에 대한 설명을 알아볼게요. 'Santa Claus bring gifts to the homes of well-behaved children on the night of Christmas Eve.'(산타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이브 저녁에 한 해 동안 착한 일을 많이 하고 말을 잘 들은 아이들에게 선물을 가져오신단다)라는 표현입니다. 아이들의 궁금증에 대한 설명은 'Santa brings presents for boys and girls. No presents to the adults.'(산타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준단다. 어른들한테는 주지 않는단다)라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그럼 산타할아버지는 공식적으로 몇 살일까요? 'Santa is 1749 years old in 2020.'(산타할아버지는 2020년에 1749살이란다)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나눌 수 있겠네요.

 

Christmas is about helping others, giving selflessly, and being thankful for what you do have and not what you don't.'

조금 큰 아이들에게는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도 설명해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다른 사람들을 돕고 사심 없이 나눠주고 네가 가지지 못한 것이 아닌 가진 것에 대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란다'라고 남을 돕는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영어 표현들이  담고 있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직역을 하면서 외우지 마시고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문장인지를 알고 문장 전체를 통으로 자주 사용해 보시면 나중에 응용 표현도 훨씬 쉬워집니다.


<관련 도서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Good Night I Love You, Cartwheel Books최신판 앤서니 브라운 12권 세트 영어원서 Anthony Brown(CD포함)I Love You Through And Through, Cartwheel Books해리포터 Harry Potter Paperback Boxset #1-7:미국판, Scholastic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